아이패드 미니 6세대 한 달 사용 후기

2023. 5. 1. 02:14Etc/Info

반응형

웹소설, 웹툰, 음악 스트리밍,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며 살고 있는 시대입니다. 콘텐츠들을 스마트폰으로 즐기기에는 화면이 비좁고, 패드로 즐기기에는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화면 크기도 적당하고 휴대가 간편한 아이패드 미니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한 달간 사용해 본 사용 후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1. 아이패드 미니 외형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사이즈는 134.8 × 195.4 × 6.3 mm입니다. 실제 사이즈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아이폰 X와의 비교 사진을 올려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성을 위해서 구매를 하였지만, 주머니에 들어가기에는 버거운 사이즈라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베젤이 전작에 비해서는 많이 줄었지만, 요즘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를 손에 들고 이용할 경우에는 적당한 베젤 크기라고 생각됩니다. 전체적인 외형이나 마감은 흠잡을 곳이 없을 정도로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2. 아이패드 미니 활용성

기기를 선택하는 데 있어 기기의 활용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축구 경기를 시청하기 위함이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시청 시 선수 구분이 쉽지 않고, 그렇다고 아이패드 에어로 시청하자니 파지를 해야 할 경우 사이즈가 너무 컸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이패드 미니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활용도는 e북을 읽거나 웹툰을 보는 데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제품의 무게가 293g 밖에 되지 않고 무게 배분이 잘 되어 있어서 오랜 시간 손에 들고 이용을 하더라도 크게 무리가 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필기, 드로잉, 편집을 위한 생산적인 도구로 활용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사이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3. 아이패드 미니 키보드 케이스

키보드가 장착된 케이스가 생각했던 것보다 저렴해서 구매해 보았는데요. 아이패드 미니를 생산적으로 이용하기보다는 콘텐츠 소모용으로 이용하려다 보니 키보드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었던 거 같습니다.

 

 

구조독 키보드 케이스의 경우 무게가 246g에 불과하고 가격도 3~4만 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꼭 키보드 케이스를 써보고 싶다'하시는 분께는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이라면 얇은 두께 때문에 C타입이 아닌 전용 충전 포트를 이용해야 한다는 정도입니다.

 

 

매직 키보드는 트랙 패드가 장착되었고 C타입 포트로 충전이 가능하지만, 500g이 넘는 무게가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장점을 상쇄시키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6~7만 원대로 구조독 케이스에 비해 비싼 편이기도 하고요.

 

 

4. 사용 후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한 달간 사용해 보니 이 기기는 생산적인 측면보다는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한 용도로 최적화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당한 화면 크기, 가벼운 무게는 손목에 부담 없이 오랜 시간 들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주머니에 들어가지 않는 애매한 사이즈로 인해 잘 휴대하지 않게 되는 날이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접을 수 있는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될 날을 기다려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