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2023. 3. 15. 00:27Etc/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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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 성실한 납세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인터넷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지방자치단체에서 해당 납세자에게 세목별로 어떤 지방세를 부과하였고, 납세자가 이를 납부하였는지를 증명해 주는 서류입니다. 지방세의 종류로는 주민세, 재산세, 취득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등이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해당 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24 민원 신청 페이지 ▼

민원 안내 사항을 읽어 보신 후 [발급] 버튼을 눌러서 증명서 발급을 시작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단계 :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두 경우 모두 간편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받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2단계 : PC에 인증서를 저장할 필요가 없는 편리한 [간편 인증] 방법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공동/금융 인증서가 있다면 해당 인증으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3단계 : 가장 쉽고 간편한 'PASS 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본인 정보를 입력하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 체크 후 [인증 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PASS 인증서 발급 & 사용 방법 ]

 

 

4단계 : 안내에 따라 스마트폰 앱으로 도착하는 요청 메시지를 확인하고 간편 인증 완료 후에 PC로 돌아와서 [인증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5단계 : 인증이 완료되면 본격적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이 시작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서 안내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6단계 : 신청 내용(구분, 개인, 주민등록번호 표기 방법, 주소, 과세물건지 주소, 과세 연도, 사용 목적)을 모두 기입해 주세요.

 

 

7단계 : 수령 방법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8단계 : 새로운 창으로 과세 목록이 표시됩니다. 발급을 원하는 과세 대상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9단계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서 문서로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PDF 파일 저장을 원하시는 분은 [인쇄] 버튼을 누르신 다음 프린터로 설정이 되어있는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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