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영입 선수 (22-23 시즌 여름 이적 시장)

2022. 7. 5. 18:42Sports/Football

반응형

지난 21-22 시즌 손흥민이 EPL 득점왕을 차지하고 소속팀인 토트넘이 리그 4위로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면서, 토트넘의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의 토트넘 영입 선수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1. 토트넘 영입 선수 (이적 완료)

출처 : 토트넘 홈페이지

토트넘의 첫 번째 영입 선수는 이반 페리시치입니다. 이반 페리시치는 크로아티아의 축구 선수로 세리에 A 리그의 유벤투스로부터 토트넘으로 이적을 했습니다. 자유 계약 신분이었기 때문에 이적료는 없습니다. 토트넘에서 맡게 될 포지션은 왼쪽 윙백으로 콘테 감독 체제에서 항상 1순위 보강 대상으로 지목되던 포지션입니다. 이반 페리시치 선수는 높은 공간 이해도와 엄청난 활동량이 장점인 선수입니다. 특히, 양발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좌우측 윙백은 물론 윙어로 설 수 있어서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출처 : 토트넘 홈페이지

토트넘의 두 번째 영입 선수는 프레이저 포스터입니다. 프레이저 포스터는 잉글랜드의 축구 선수로 사우샘프턴으로부터 이적을 했습니다. 자유 계약 신분이라 이적료도 없으며, 홈그로운의 이점까지 있습니다. 토트넘에서 맡게 될 포지션은 골키퍼이며, 요리스 선수의 백업 자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이저 포스터는 2m 신장의 장신으로 긴 팔을 이용한 공중볼 처리나 선방이 훌륭한 선수입니다. 특히, 승부차기나 페널티킥 상황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토트넘에 도움이 될 자원입니다.

 

 

출처 : 토트넘 홈페이지

토트넘의 세 번째 영입 선수는 이브 비수마입니다. 이브 비수마는 말리 국적의 축구 선수로 브라이튼으로부터 이적을 하였습니다. 토트넘은 비수마를 영입하기 위해 이적료 2900만 유로(약 400억 원)와 추가 옵션 금액을 지불하였습니다. 토트넘에서 맡게 될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입니다. 현재 중원에서 활약 중인 호이비에르와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할 경우 경기 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뎁스 보강이 필요했던 토트넘에게는 굉장히 좋은 영입인 것입니다. 이브 비수마는 굉장히 좋은 수비력과 왕성한 활동량이 장점이며, 전진성도 상당히 좋아서 전진 드리블을 통한 볼 운반도 가능한 선수입니다.

 

 

출처 : 토트넘 인사이트

토트넘의 네 번째 영입 선수는 히샬리송입니다. 히샬리송은 브라질 국적의 축구 선수로 애버튼으로부터 이적을 하였습니다. 히샬리송의 이적료는 기본 이적료 5000만 파운드에 옵션 이적료 1000만 파운드를 더해 총 6000만 파운드(약 945억 원)입니다. 히샬리송이 어떤 포지션을 맡게 될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큰돈을 주고 데려온 만큼 선발 자원으로 기용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윙어뿐만이 아니라 스트라이커의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빡빡한 스케줄에서 케인의 백업 역할까지 수행해 낼 것입니다. 히샬리송의 가장 뛰어난 장점은 바로 뛰어난 신체능력과 운동능력입니다. 스피드가 빠르고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을 더해서 토트넘에 강한 에너지를 불어넣어줄 것입니다.

 

 

2. 토트넘 영입 선수 (진행 중)

출처 : 바인 스포츠

현재 영입을 추진 중인 선수 중에 바르셀로나의 클레망 랑글레 선수가 있습니다. 랑글레는 콘테 감독이 그토록 원하는 왼발 센터백 선수 중 한 명입니다. 다만, 준수한 빌드업 실력에 반하는 잦은 수비 실수가 이 선수의 약점입니다. 영입 우선순위에 있던 그바르디올, 바스토니 등의 영입이 실패로 이어지면서, 단기로 저렴한 임대료에 이용할 수 있는 랑글레 선수를 노리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랑글레 선수를 영입할 경우 부족한 수비력을 보완해 줄 센터백 보강이 필수일 것입니다.

 

 

출처 : 플라넷 풋볼

또 한 명 영입을 추진 중인 선수는 미들즈브러의 제드 스펜스입니다. 스펜스는 콘테 감독이 보강을 원하는 오른쪽 윙백의 자원으로 현재 맷 도허티와 에메르송 로얄이 있는 포지션입니다. 스펜스는 지난 시즌 임대로 노팅엄 포레스트에서 뛰며 2골 4도움을 기록해 노팅엄 포레스트가 23년 만에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하는데 기여한 바 있습니다.

 

 

3. 토트넘 영입 선수 (계획)

현재 토트넘은 4명의 선수를 영입 완료하였으며, 2명의 선수와 이적 협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진행 중인 협상까지 모두 완료될 경우 추가로 영입해야 하는 포지션은 센터백과 창의력이 있는 공격 미드필더입니다. 해당 포지션의 여러 선수들이 링크가 되고 있는데, 과연 어떤 선수가 들어올지 정말 궁금합니다. 토트넘이 이번 시즌 우승을 목표로 공격적인 영입을 진행한 만큼 팬들에게 즐거운 한 시즌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토트넘 영입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