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바둑 다운로드 & 설치하기

2021. 7. 14. 23:47Etc/Info

반응형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바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온라인 바둑 게임으로 관심이 가실 겁니다. 오프라인보다 훨씬 다양한 사용자와 대국이 가능하고 프로 기사들의 화려한 기보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이젬바둑 대국실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타이젬바둑이란?

동양온라인에 의해 200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던 온라인 바둑 게임입니다. 2020년 게임빌컴투스에서 인수하면서 컴투스가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타이젬바둑의 사용자 화면을 대폭 개선할 예정입니다.

 

타이젬바둑은 중국, 일본, 대만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서로 서버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정 시간대에는 2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고수방 서버가 5개 이상 만원을 이룰 정도로 인터넷 바둑 서비스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기도 합니다.

 

자동 대국 신청을 위해서는 3만 포인트가 필요한데 무료 회원의 경우 특정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무료 포인트 충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바둑 게임을 즐기려면 매월 5,500원의 라이트 회원 가입 이후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타이젬바둑 대국실 설치 (PC)

타이젬바둑은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바둑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다음의 과정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제일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타이젬바둑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젬 - 대한민국 1위 바둑사이트 TYGEM.COM

대한민국 1위 인터넷 바둑사이트! 타이젬!

www.tygem.com

 

 

타이젬바둑 공식 홈페이지 ▼

타이젬바둑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회원가입 후에 타이젬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바로 위에 있는 "대국실 입장 및 대국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될 것입니다. 해당 파일(TygemBadukSetup.exe)을 실행하여 게임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타이젬바둑의 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타이젬바둑을 설치할 때 좋은 점은 다른 바둑게임과 달리 복잡한 과정이 없이 바로 설치 단계로 진입한다는 것입니다. 바로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는 1~2분 내에 모두 완료가 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위해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타이젬바둑 대국실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후 부터는 해당 아이콘을 통해서 손쉽게 바둑 게임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대국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서버를 선택한 후에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입하여 로그인합니다.

 

 

타이젬바둑의 대기실 화면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대로 굉장히 많은 사용자들이 바둑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때마침 신진서 프로와 박정환 프로의 대국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대국을 실시간으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니 이것만 봐도 타이젬바둑이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3. 타이젬바둑 앱 설치 (스마트폰)

바둑 게임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시려면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물론, 작은 화면에서 오는 불편함은 있지만 말이죠.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만 하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타이젬바둑을 검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타이젬바둑(전연령) : 글로벌 회원수 NO.1 무료바둑 사이트 - Google Play 앱

▨ 400만 회원과의 신속한 자동매칭▨ 완전 무료대국 ▨ 정상급 AI들의 승률분석 서비스▨ 매일 세계 프로기사 슈퍼매치

play.google.com

 

 

구글 플레이스토어 타이젬바둑 설치 화면 ▼

작은 스마트폰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10만 회 이상 다운로드가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타이젬, 카카오톡,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타이젬 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PC 계정과 동기화됩니다.

 

 

예상했던 것과 다른 독특한 사용자 화면입니다. 진행 중인 프로들의 대국이 첫 화면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하단부에 있으며 자동 대국 신청, A.I 대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대국 기능을 이용하면 9명 또는 19명의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대국 신청을 진행합니다.

 

 

A.I 대국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등급의 인공지능 컴퓨터와 규칙을 정하여 대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매우 작기 때문에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즐기실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실수로 바둑돌을 잘못 두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시 한번 확인 후 두는 "착수 버튼" 기능이 잘 구현되어 있었습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타이젬바둑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바둑 게임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