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서 GIF(움짤) 만들기 초간단 팁

2020. 1. 7. 18:46Etc/Info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지만 강력한 팁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갤럭시에서 GIF (움짤) 만들기 팁입니다.

 

국어사전에 등재된 움짤의 뜻입니다.

 

움짤 : 주로 인터넷상에서 움직이는 사진이나 그림, 동영상 따위를 이르는 말

 

짤 : 주로 인터넷상에서 사진이나 그림 따위를 이르는 말

 

감이 잡히시나요? 바로 "움직이는 짤"해서 "움짤"입니다. 이 움짤의 파일 확장자가 GIF라서, GIF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요리하는장면.GIF" 이런 식으로요.

 

TMI가 너무 길었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갤럭시로 GIF(움짤)를 만드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테니 부담 없이 읽어보시고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카메라 어플로 직접 만드는 방법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킨 후 설정버튼(왼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촬영 버튼을 길레 눌렀을 때"를 눌러서 "GIF 만들기"로 변경합니다. 설정은 완료됐고,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킨 후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숫자가 1, 2, 3, 4, 5... 올라가면서 움짤이 만들어집니다. 참고로, 최대 30장까지 연결되는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움짤입니다. 진짜 만드는데 1분도 안걸리는 초 간단한 방법입니다.

 

 

2. 동영상의 일부를 변환하여 만드는 방법

기존의 있던 동영상을 갖고 움짤을 만드는 방법이기 때문에 동영상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갤러리 어플을 열어서 움짤로 만들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림과 같이 영상 아래에 동영상 재생 버튼이 있는데 눌러서 재생을 해줍니다. 오른쪽 그림과 같이 재생 중에 우측 상단에 작게 "GIF"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걸 눌러서 GIF 제작 툴로 진입을 합니다.

 

이것이 GIF 제작 툴 화면입니다. 좌우로 움직여서 구간을 설정할 수도 있고, 재생 속도도 0.5배속/1.0배속/2.0배속 중에 선택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간에 세팅이 완료되면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눌러 완료해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움짤은 갤러리 앨범의 GIF란 폴더가 만들어지면서 해당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움짤입니다. 첫번째 방법보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움짤의 품질이 더 좋아 보입니다.

 

 

3. 사진을 여러 장 묶어서 만드는 방법

기존에 있던 사진을 갖고 움짤을 만드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진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갤러리의 사진이 담겨 있는 폴더에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그림과 같이 메뉴가 펼쳐집니다. 이중에 "GIF 만들기"를 선택하여 눌러줍니다.

 

GIF 만들기 화면입니다. 움짤로 만들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아래 "GIF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움짤 미리 보기 화면이 뜨면 확인 후에 저장 버튼을 눌러 완료해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움짤은 역시 갤러리 앨범의 GIF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움짤입니다. 정신없고 앞서 봤던 움짤들 보다 품질이 떨어져 보입니다.

 

 

갤럭시로 GIF(움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간단하고 쉽게 만들려면 "카메라 어플로 직접 만드는 방법"을, 쓸만한 퀄리티로 만들려면 "동영상의 일부를 변환하여 만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을 여러장 묶어서 만드는 방법"은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