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13. 21:01ㆍEtc/Info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가족 또는 지인에게 넘겨주거나, 다른 사람한테 판매하려고 할 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아이폰의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6, 7, 8, X, 11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은 해당 경로만 알고 계신다면 매우 간단합니다. 저를 따라서 함께 진행해 보시죠. 그런데, 애플 ID에 대한 비밀번호는 반드시 알고 계셔야 공장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공장초기화 과정은 데이터 접속이 필요하기 때문에 통신 데이터나 와이파이(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초기화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후 [일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일반] 메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시면 거의 맨 아래쯤에 [재설정]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재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이 중요한데요. [재설정] 메뉴에서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의외로 [모든 설정 지우기]가 초기화인 줄 알고 실행시키는 분이 많으신데, 그렇게 하면 설정만 초기화된답니다.
iCloud 백업 업데이트 여부를 물어봅니다. 기본 iCloud 사용 용량이 5 GB인데, 크게 의미가 없는 물음 같습니다. [지금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든 데이터 및 설정을 초기화할 것인지 재차 물어봅니다. [iPhone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과정에서는 애플 계정에 대한 비밀번호를 물어보는 게 기본이고, 가끔씩 아이폰 비밀번호 입력 만으로도 초기화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이 터치 ID(지문인식), 페이스 ID(얼굴인식)가 워낙 활성화되어 있다 보니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분이 많습니다. 기억을 거슬러 애플 ID의 비밀번호를 만드는 규칙은 다음과 같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 ID 비밀번호 필수 조건
- 8자 이상
- 알파벳 대소문자 포함
- 숫자 한 개 이상 포함
제가 드린 힌트를 통해서 비밀번호가 생각나셨나요?
아이폰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