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타자 연습하기 - 타자몽 다운로드

2020. 4. 6. 16:20Etc/Info

반응형

타자 연습하면 생각나는 프로그램은 단연 한글과컴퓨터의 '한컴 타자연습'일 겁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가볍고 빠르게 반응하면서 기본에 충실하는 무료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타자몽'이라는 무료 타자 프로그램인데요. 타자몽은 아이들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타자몽은 초등학교 방과 후 컴퓨터 수업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무료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써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타자연습을 할 수 있게 타자연습, 공부 타자, 게임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요소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바로 무료 타자 연습하기 '타자몽'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은 맨 아래로 내려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1. 타자몽 살펴보기

타자몽을 처음 실행 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정말로 아이들이 친근함을 느낄 만한 화면입니다. 메뉴에서 타자연습, 테스트, 공부타자, 게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자연습으로 들어왔습니다. 타자연습 메뉴에서는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리연습 화면입니다. 타자는 꽤 친다고 생각하는데 자리 연습이 제일 어려운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뒷골이 막 당기는 느낌, 경험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리 연습하면서 마구 뒷골이 당겨오네요.

 

 

낱말 연습 화면입니다. 킹콩이 들어주는 낱말을 빠르게 타이핑하면 됩니다.

 

 

짧은 글 연습 화면입니다. 저는 이게 제일 재미있네요. 문장 단위의 연습이라서 실용적이기도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가장 좋아하는 타자 연습 모드입니다. 저의 최고 타수는 분당 565타입니다.

 

 

긴 글 연습 화면도 열어보았습니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연습하기에 좋을 거 같은데 저는 시간이 부족하여 열어만 보았습니다.

 

 

두더지 게임 화면입니다. 구멍으로 나오는 두더지 머리에 있는 자/모음을 빠르게 쳐서 두더지를 잡는 게임입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자리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킹콩 게임 화면입니다. 킹콩이 던지는 낱말을 빠르게 쳐서 없애면 되는 게임입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낱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2. 무료 타자 연습하기 - 타자몽 다운로드

 

타자몽 다운로드 링크 | 구글 드라이브 ▼

 

타자몽다운로드.exe

 

drive.google.com

 

링크해드린 타자몽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타자몽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일명은 '타자몽다운로드.exe'이며, 파일 크기는 53.3 MB입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하시면 되며, 설치 진행 과정은 너무도 간단하기 때문에 직접 진행하시면 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