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5. 12:59ㆍEtc/Info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그래서, 번거롭지만 매년마다 갱신을 하면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갱신 기간이 돌아와서 갱신을 하고, 그 과정을 정리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갱신이 궁금하신 분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 국민은행
사실 국민은행의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이지만, 다른 은행의 경우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한 번 쭈욱 읽어 보신 후 천천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개인 인증센터" 링크로 이동합니다.
KB국민은행
www.kbstar.com
국민은행 홈페이지 ▼
2단계 : 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카테고리에 있는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단계 : 인증서 갱신과 관련된 안내사항을 확인하세요. 보안카드/OTP 또는 KB국민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확인 후 하단에 있는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단계 : 인증서 갱신은 인증서 유효기간 30일 전부터 가능하며, 약관에 동의 후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5단계 : 추가 인증 단계에서 인증하려는 인증 수단을 선택합니다. 이번 예시에서는 OTP로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6단계 : OTP로 일회용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다음, 화면에 입력하여 사용자 추가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7단계 : 수수료 출금 내역을 확인합니다. 일반 개인 은행 거래용의 경우 발급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세금 계산서용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8단계 : 갱신한 인증서의 새로운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설정할 예정입니다. [인증서 선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9단계 :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 후 갱신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암호를 입력합니다.
10단계 : 새로 사용하려는 암호를 2회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모두 포함하여 10자리 이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11단계 : 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서 갱신내역을 확인하세요. 만약 해당 인증서를 타행에서 이용하고 있다면 타행에 등록하는 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