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19. 20:58ㆍEtc/Info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변수로 지하철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회사 생활에서 근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보니, 지각 사유에 대한 증명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지연 시 발급이 가능한 지하철 지연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은 서울교통공사와 코레일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이용한 지하철의 운영 구간이 어디인지에 따라서 발급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열차 지연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 9호선까지 서울 내의 운영 구간이 이에 해당합니다.
서울교통공사 간편지연증명서
www.seoulmetro.co.kr
코레일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열차 지연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ㅂ라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 4호선 서울 외 구간 및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경춘선, 경강선, 동해선, 서해선이 이에 해당합니다.
코레일 간편지연증명서
info.korail.com
1단계 : 서울교통공사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편지연증명서]라고 써진 배너를 클릭합니다.
2단계 : 지하철이 지연된 날짜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 열차가 5분 이상 지연되었을 때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을 원하는 시간 대의 지연 구간을 클릭합니다.
4단계 : 발급하려는 지연증명서의 미리 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내용을 확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5단계 : 인쇄 화면이 나타나면 바로 [인쇄] 버튼을 눌러서 문서 출력을 할 수도 있지만,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 후 [인쇄] 버튼을 눌러서 PDF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PDF 파일이 편하겠죠?
이 정보가 여러분들의 열차 지연으로 인한 지각을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